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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백 가격 인상

by Daily Thanks 2021. 6.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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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백 가격 인상

여성들의 로망이자 고급 브랜드의 상징 하나인 샤넬은 역사상 가장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로 우리에게 남아 있습니다. 1910년에 가브리엘 샤넬(코코 샤넬)이 프랑스의 파리의 캉봉 거리 21번지에 영국 출신의 사업가인 카펠의 후원으로 '샤넬 모드'라는 모자 가게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디자이너의 길을 가게 됩니다. 특히 그 당시 프랑스의 유명 여배우였던 가브리엘 오르지아가 샤넬 모자의 팬이 되면서 샤넬은 점점 프랑스의 패션계에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에르메스, 루이비통과 함께 세계 3대 명품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국내 매장은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신세계백화점(강남점, 본점,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롯데백화점(에비뉴엘 본점, 에비뉴엘 잠실점), 현대백화점(압구정 본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코 샤넬

샤넬은 다양한 종류의 유명한 명품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가방 / 신발(발레리나 플랫 슈즈) / 지갑 / 최초의 인공 향수로 만들어진 샤넬 No.5 향수 / 리틀 블랙 드레스 / 샤넬 슈트 / 화장품 / 시계 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는 가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발레리나 플랫 슈즈 / 샤넬 향수(샤넬 No.5) / 샤넬 슈트(트위드 자켓)

샤넬은 가로길이 10cm 정도 되는 미니 백들이 400만 원대를 넘기고 있고 스타팅 가격이 에르메스보다 더 높은 가격의 핸드백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과거, 현재, 미래의 영원한 로망으로 알려져 있고 샤넬 백하면 가장 인기가 있는 가방클래식 백은 1955년 코코 샤넬이 만든 가방으로 샤넬에서 가격을 지속해서 올리고 있으며  2021년 현재 미디엄 사이즈의 가방이 860만 원을 넘고 있습니다. 2000년대 후반에는 같은 사이즈의 백이 280만 원정도 였고, 2010년대 중반에는 600만 원이었던 가방이 약 10여 년 만에 3배 이상의 가격 상승이 되어 샤넬 백 재테크에 대한 이야기도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는 백입니다.

샤넬 클래식 백

두 번째는 보이 백으로 2011년에 시즌 백으로 출시되었다가 인기가 많아져서 스테디 백이 된 가방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가방인데 젊은 층에 매우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가격은 2020년 11월 기준으로 스몰 사이즈가 614만 원, 미디엄 사이즈가 671만 원 정도 됩니다. 이 가방의 단점은 가격이 600만 원이 넘은데 비해 안감이 가죽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트렌디 CC 백인데 2014년 시즌 백으로 론칭되어 좋은 반응이 있어 스테디 백이 되었습니다. 가격은 2020년 스몰 사이즈 기준으로 약 668만 원이고 구입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2005년에 샤넬의 디자이너였던 칼 라거펠드가 2.55의 탄생 50주년 기념하여 만든 빈티지 백(2.55)과 2015년에 출시된 코코 핸들 백, 2017년 출시 제품인 가브리엘 백, 2019년 출시된 샤넬 19 백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 샤넬의 제품 중에서 7월 1일부터 베스트셀링 제품군을 중심으로 평균 약 12%의 가격을 인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가 한창이던 2020년 5월과 11월, 그리고 2021년 1월과 2월에 일부 브랜드의 제품을 인상한 적이 있었습니다.

 

만약 가격이 인상될 경우 클래식 스몰 플랩(클래식 백)은 한화 701만 원 정도에서 789만 원으로, 미디엄 플랩은 769만 원에서 865만 원으로, 클래식 맥시 플랩은 905만 원 정도에서 1,018만 원까지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 세계의 매장에서 동시에 가격을 조정한다고 하는데 2020년 샤넬 코리아의 한국 내 매출은 9296억 원(영업이익은 1,491억 원 / 당기 순이익은 1,069억 원)으로 우리나라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루이비통의 1조 467억 원에 근접하는 높은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가격을 인상해도 명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는 줄지 않고 있기 때문에 또한 코로나 이후 보복 소비로 인한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샤넬의 가격 인상 전략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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