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정보와 지식의 클라우드/라이프

식욕을 줄이고 살 안 찌는 식품

by Daily Thanks 2022. 4. 18.
반응형

식욕을 줄이고 살 안 찌는 식품

'식욕'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최대의 적입니다. 만약 이러한 식욕을 참지 못하고 폭식을 하게 되면 다이어트는 실패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식욕은 참는 게 어렵게 때문에 포만감을 높이고 건강한 음식으로 미친 식욕을 이겨내야 합니다.

 

[식욕을 줄이고 살 안 찌는 식품]

No 식품 내용 사진
1 파인애플 열량이 낮고 영양이 풍부한 파인애플은 효소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파인애플은 수분, 당분, 섬유질이 많아 체내 독소를 흡착해 배출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은 섭취했을 때 당분이 혈액으로 들어가는 속도가 느려 단맛이 나는 다른 과일처럼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아 혈당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파인애플에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비타민 B1이 가득해 피로 해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계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은 포만감을 증가시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근육 생성에도 효과적인 계란은 2개만 먹어도 일일 권장량 단백질의 20%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아주 풍부한 계란의 흰자에는 단백질이 3.5g 들어 있는 반면에 지방은 거의 없어 근육을 키우려면 흰자를 많이 먹는 게 좋습니다. 계란의 단백질은 완전 단백질로, 이는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블랙베리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유지해 줘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블랙베리는 블랙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줘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심장질환과 뇌혈관 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4 오이 한 개당 10칼로리 내외로 열량이 매우 낮은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장 운동을 늘리고 흡수되는 칼로리가 적어, 다른 식품과 함께 먹으면 탄수화물이나 지방에 붙어 체내 흡수를 막는 작용도 합니다.
5 딸기 칼로리가 낮은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피로 해소, 감기 예방 효과도 뛰어납니다. 딸기의 비타민 C 함유량은 100g당 67mg으로 귤의 1.6배, 키위의 2.6배에 달합니다. 또한 다른 과일에 비해 당분이 적어 식사 후 인슐린 급증을 줄여줘 혈당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딸기는 열을 가해 조리하거나 믹서에 갈아 먹으면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싱싱하게 먹는 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