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정보와 지식의 클라우드/엔터테인먼트

서울리빙디자인페어 2021

by Daily Thanks 2021. 5. 23.
반응형

서울 리빙 디자인 페어 2021

1994년부터 열리고 있는 올해로 26회 서울 리빙 디자인 페어는신 인테리와 감각적이고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리빙 브랜드 마케팅 페어입니다. 국내 및 해외의 리빙 브랜드 산업의 다양화 및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시회이기도 합니다.

 

주최월간지인 행복이 가득한 집과 럭셔리 등 최고의 매거진을 발행하는 (주)디자인하우스코엑스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개최 예정이었던 서울 리빙 디자인 페어 2020은 코로나로 인해 행사 며칠 전에 취소되어 많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아주 문제없이 열릴 예정이니 리빙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많은 관심과 참가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 2021 공식 포스터

올해 서울 리빙 디자인 페어 2021은 5월 26일 수요일부터 5월 30일까지 코엑스 전관 Hall A, B, C, D에서 열립니다. 행사장 운영 시간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9시까지입니다. 입장권현장 구매 시 15,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얼리버드 특가는 지난 5월 21일(금)에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전시 품목리빙아트, 디자인 제품, 토털 인테리어, 소형 주방 가전, 가구 디자이너 브랜드, 테이블 웨어, 잡화 편집숍, 여행 관련 용품, 갤러리 작품 및 잡지사 부스 등 다양한 전시와 볼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전시장 홀 안내

리빙 산업을 이끄는 브랜드와 최신 트렌드들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는 서울 리빙 디자인 페어는 상품만을 전시하는 것을 벗어나 실력 있고 역량 있는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높은 부가가치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양한 타케팅 솔루션을 제시하여 우리나라 리빙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취소된 2020년을 제외하고 2019년까지 약 27년 동안 366개의 브랜드가 참여한 행사로 인테리어 디자이너, 문화계 인사, 마케터, 트렌드 리서치 기관, 일반 참관객이 약 28만 명이 방문할 만큼 관심이 많은 전시 행사입니다.

 

전시관리빙 트렌드관과 리빙아트관이 기획, 운영될 예정입니다.리빙 트렌드관은 코로나 이후에 국내 인테리어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준 소비자들에게 최신의 감각을 소개하는 관이며, 리빙아트관은 VIP 마케팅의 표준이 되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디자이너 초이스디자인 어워드 등이 진행되며 네이버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여 현장의 생생한 중계 및 쇼핑까지 할 수 있도록 진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매년 진행되었던 리빙 트렌드 세미나는 코로나 등의 이유로 올해는 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디자이너 초이스는 2016년부터 기획된 행사로 그동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공간 디자이너, 산업 디자이너,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등이 참여하였고 2021년에는 김효진 덴스크 대표와 디자인 스튜디오인 빅게임에서 참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덴스크의 김효진 대표는 미국 보스턴 대학교 출신으로 2005년부터 2007년까지 영국 소더비와 크리스티 인스티튜트 미술사와 장식 예술사 과정을 마치고 2008년에 북유럽의 빈티지 가구를 소개하는 회사를 설립했다.

이번 디자이너 초이스에서 제안하는 공간 콘셉트는 레이어드 홈이라는 주제로 나만의 공간에서 누리는 진정한 내면의 힐링이라고 합니다. 

덴스크 김효진 대표의 공간 콘셉트

해외에서는 아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유화성과 스위스 로잔에서 활동하고 있는 빅게임 디자인 스튜디오가 참여한다고 합니다. 빅게임 스튜디오는 2004년에 설립되어 글로벌 회사들에 공급하는 다양한 제품과 가구, 조명 등을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올해의 디자이너 초이스에서의 공간 콘셉트는 소소한 일상의 모습을 재구성하여 단순한 일상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AGOxBIG-Game Space Concept

 

덴마크 고급 브랜드 프린츠 한센-2019년 눈에 띄는 공간상
스페인 가구 로라 글라머 - 2019년 눈에 띄는 제품상

코로나 이후 집안을 직접 인테리어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집과 리빙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생활과 밀접하기 때문입니다. 서울 리빙 디자인 페어에서 더 높은 수준의 제품과 다양한 브랜드들을 만나면서 리빙 인테리어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를 배우고 수준 높은 안목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