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정보와 지식의 클라우드/라이프

계란(달걀) 냉동해도 되나?

by Daily Thanks 2021. 11. 27.
반응형

계란(달걀) 냉동해도 되나?

냉장고의 냉장실에 보관되어 있다가 유통 기간이 가까워져 지면 먹거나 냉동실에 보관하는 식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냉동실에 들어가도 되는 식품과 그렇지 않은 식품들이 있는데 냉동실에 보관해도 신선함을 유지하고 괜찮은 식품들이 계란(달걀) 이외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보통 냉동실에서의 보관은 수년까지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3개월 정도 지나면 식품의 질이 서서히 나빠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냉동보관 6개월 전에는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냉동 보관해도 괜찮은 식품]

구분 내용
계란(달걀)
달걀은 내용물 결정이 팽창하면서 터져버리기 때문에 달걀의 껍질을 깨고 내용물만 얼리도록 해야 합니다.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지 않고 그대로 용기에 담거나 흰자와 노른자를 각각 분리해 용기에 보관해 냉동실에 얼릴 수도 있습니다.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두면 베이커리를 만들 때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용기에 날짜 라벨을 붙여 놓으면 사용순서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버섯
버섯을 얼리기 전에는 얇게 썰고 버섯 조각끼리 서로 겹치지 않게 두고 버섯을 잘 정렬한 접시를 냉동실에 넣고 2시간 정도 먼저 얼립니다. 이렇게 잘 정렬해서 보관하는 이유는 버섯 조각이 서로 눌러붙어 사용 시에 아무렇게나 부스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이후에 보관 용기에 옮기고 다시 냉동실에 넣어 보관합니다. 
치즈

크림치즈와 같은 물렁물렁한 치즈는 냉동실 안에서 제대로 얼려지지 않기 때문에 제외하고 단단한 치즈를 위생봉지나 용기에 담아 밀봉해서 얼려둡니다. 치즈의 늘어지는 성질이 오히려 더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신선한 허브
허브 종류는 신선함의 지속력이 매우 짧아 냉장고에 보관되어 있어도 금방 축 늘어지기 때문에 허브를 잘 다듬은 후에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면 신선함뿐만 아니라 향까지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버터
버터는 얼려도 아이스크림처럼 긁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냉동 보관해도 좋습니다.
아보카도
적정히 익은 아보카도는 구입 후에 수일 내로 바로 먹지 않으면 물렁해지고 상하기 쉽습니다. 오래 두고 먹고 싶다면 아보카도를 반으로 갈라 씨를 뺀 후 원하는 모양으로 썬 뒤 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합니다. 아보카도의 육질 위로 레몬이나 라임즙을 짜서 뿌리면 향과 풍미까지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보관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식품을 잘 선별하여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한 채로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