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정보와 지식의 클라우드/스포츠

정찬성 UFC 페더급 타이틀 도전, 볼카노프스키와 대결

by Daily Thanks 2022. 1. 14.
반응형

정찬성 UFC 페더급 타이틀 도전, 볼카노프스키와 대결

우리나라와 전 세계 UFC 팬들에게 인기가 많은 선수 중 한 명인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가 생애 두 번째 타이틀 도전에 나섭니다.

원래 3월 6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릴 UFC 272에서 UFC 페더급의 타이틀전은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 맥스 할로웨이의 대결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치업 발표 후 하루 뒤에 할로웨이가 부상을 입어 두 선수의 대결은 취소되면서 볼카노프스키가 정찬성 선수를 지목했고 재활 훈련을 진행하고 있던 정찬성 선수도 흔쾌히 대결에 찬성하면서 두 선수의 대진이 결정되었습니다. 

UFC 페더급 챔피언인 볼카노프스키 선수와 정찬성 선수의 대결은 4월 10일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리는 UFC 273을 통해 타이틀전이 열리게 됩니다. 원래 타이틀 도전 우선권은 정찬성 선수를 종료 1초를 남기고 엘보 공격으로 승리했던 3위 로드리게스나 플라이급과 밴텀급 챔피언을 지낸 헨리 세후도가 예상되었지만 볼카노프스키가 정찬성 선수를 원해 대진이 성사된 것입니다.

 

정찬성 선수는 2013년 8월 4일에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에서 조제 알도에게 도전했다가 어깨가 빠지는 부상으로 인해 4라운드에서 아깝게 TKO패를 당한 후 약 9년 만에 타이틀 도전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정찬성 선수는 현재 UFC 페더급 랭킹에서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종합격투기 무대에서 21전 16승 5패(11KO)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UFC 페더급 챔피언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는 마케도니아와 그리스 혼혈 출신의 호주 이민자로 호주에서 럭비 선수로 활약하다가 호주의 격투기를 평정하고 UFC에 진출했으며 럭비 선수 출신답게 체력이 강하고 뛰어난 전략 수행 능력과 매우 스마트한 경기 운영 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입니다. 엄청 강력한 레슬링과 완력으로 2013년부터 현재까지 20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현재 최고의 UFC 페더급 챔피언이자 선수입니다. 종합 격투기에서의 총전적은 24전 23승 1패(11KO)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정찬성 선수와의 타이틀전은 3차 방어전입니다.

 

[정찬성과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비교]

정찬성 이름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대한민국(경북 포항) 국적 호주(웰하버, 뉴사우스웨일스)
1987년 3월 17일(35세) 생년월일 1988년 9월 29일(34세)
175cm / 65kg / 187cm(리치) 체격 167cm / 66kg / 181cm(리치)
The Korean Zombie 링네임 The Great
The Cranberries-Zombie 테마곡 Men at Work-Down Under
21전 16승(11KO) 5패 종합 격투기 전적 24전 23승(11KO) 1패
UFC 페더급 4위 UFC  랭킹 UFC 페더급 챔피언
타격 및 서브미션 기술, 카운터,
체력 및 맷집, 끈끈한 경기력
장점 지능형 파이터, 경기 운영 능력,
강력한 레슬링, 완력
지나친 저돌성, 수비력
(많이 때리기도 하지만 맞기도 함)
단점 특별히 없는 선수
(굳이 찾자면 변칙 공격에 대한 대응력 정도)

그동안 UFC 경기에서 화끈한 경기력으로 UFC 최고의 흥행 카드 중 한 명이었던 정찬성 선수가 세계 최고의 챔피언을 상대로 승리하여 한국인 최초의 챔피언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찬성 선수의 멋진 경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